SceneDelegate(Life Cycle) 이용해서 화면 보호기
1. 어떤 image로 화면 보호기 설정 할 때
class SceneDelegate: UIResponder, UIWindowSceneDelegate {
var window: UIWindow?
var imageView: UIImageView? //여기
func scene(_ scene: UIScene, willConnectTo session: UISceneSession, options connectionOptions: UIScene.ConnectionOptions) {
guard let _ = (scene as? UIWindowScene) else { return }
}
func sceneDidDisconnect(_ scene: UIScene) {
print("sceneDidDisconnect")
}
func sceneDidBecomeActive(_ scene: UIScene) {
print("sceneDidBecomeActive")
//여기: 앱이 다시 활성화 되면 이미지뷰를 superview (window)에서 제거하기!!!
if let imageView = imageView {
imageView.removeFromSuperview()
}
}
func sceneWillResignActive(_ scene: UIScene) {
print("sceneWillResignActive")
//여기: imageview를 window 크기로 잡아주고 window에 추가한다
guard let window = window else {
return
}
imageView = UIImageView(frame: window.frame)
imageView?.image = UIImage(named: "image")
window.addSubview(imageView!)
}
2. blur 처리하는 화면 보호기
'STUDIES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이징 캠프 IOS 개발일지 - WEEK3 (0) | 2022.11.12 |
---|---|
UIButton 커스텀 관련 (0) | 2022.11.10 |
VC 화면 전환 및 데이터 전달 (수정 중) (0) | 2022.11.10 |
Xcode - 쉬운 스토리보드 요소들 (0) | 2022.11.10 |
4th Week 때 사용 (0) | 2022.11.07 |